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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 [갱신형]

보장 1
국민건강보험 적용 진료비의 본인부담금 및 미적용 비급여 항목 보장
보장 2
병원에서 치료 받을 때 부담한 실제 의료비용의 본인부담금 상당액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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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질병/상해보험
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 
[갱신형] (무)1904

준법감시인심의필-201905-024(2019.05.10)
아파도 다쳐도 병원비 걱정없는
미래에셋생명 실손의료비보험

상품의 특징

병원에서 치료 받을 때 부담한 실제 의료비용의 본인부담금 상당액 보장
- 실손의료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의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의료비를 보상하는 상품으로, 보상대상의료비에 대해 일정률(10% 또는 20%) 또는 일정금액의 자기부담금이 있음

1종(표준형) 또는 2종(선택형Ⅱ) 중 고객의 니즈에 맞게 선택가능

 공제금액

구분

1종(표준형) 

2종(선택형Ⅱ)

 입원 

 보상대상의료비의 20%

 보상대상의료비의 급여 10% 해당액과

비급여 20% 해당액의 합산액

외래

 “병원규모별 1~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병원규모별 1 ~ 2만원과 공제기준금액

(보상대상의료비의 급여 10% 해당액과

비급여 20% 해당액의 합산액)” 중 큰 금액

 처방조제

 “8천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8천원과 공제기준금액

(보상대상의료비의 급여 10% 해당액과

비급여 20% 해당액의 합산액)” 중 큰 금액 

※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적용 진료비의 본인부담금 및 미적용 비급여 항목 보장
-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MRI, CT촬영비, PET, 고액약물치료, 신의료기술 등도 보장(선택특약추가가입시)
 약관의 ‘보상하지 않는 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세제혜택
-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 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가입시 세액공제혜택(관련세법 요건에 부합 하는 경우)

매 1년마다 자동 갱신되는 1년만기 전기납 순수보장성 보험
- 1년마다 갱신되는 상품으로 매년 갱신시 나이의 증가, 의료수가의 변동, 위험률의 변동 등의 사유로 보험료가 매년 변동될 수 있음

꼭 읽어보세요!
예금자보호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위 내용은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간략히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장내용 등 상품 전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품공시실을 통해 약관 및 상품요약서를 참조하시고,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행복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1904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 중 급여의 본인부담금과 비급여에 대해 일정부분을 보상해 드리는 실손보험입니다.

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1904은 1년만기 전기납으로 최초 가입 후 1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종 갱신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까지 보장받는 갱신형 보험입니다. 계약일로부터 보장내용 변경주기(15년, 14회 갱신)까지 갱신되며, 이후에는 재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보험료 및 해지환급금

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1904은 최근의 위험률을 기준으로 새롭게 산출된 보험료를 납입하는 보험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매년 연령 및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됩니다.

미래에셋생명 기본형 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1904은 1년만기 순수보장성 상품으로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갱신보험료 예시

[기준 : 40세 남자, 비위험, 1년만기, 전기월납, 1종(표준형), 종합보장형(질병입원형 + 질병통원형 + 상해입원형 + 상해통원형), 연령증가만 반영시]

경과년수

 1년

 2년

 3년

 4년 

 5년 

 6년 

 15년

 16년

 65세

보험료

 9,510원

 9,600원

 9,860원

 10,320원

 10,940원

 11,630원

 17,790원

 17,880원

 25,330원

종합보장형 또는 상해보장형 가입시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의 직업 또는 직무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알려 변경된 보험료로 적용을 받아야 합니다.

직업 및 직무위험별 구분은 회사에서 정한 ‘직업분류 및 위험등급분류표’에서 구분한 위험등급을 기준으로 하며, 비위험(A직군), 중위험(B, C직군), 고위험(D, E직군)의 3가지로 분류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의료비를 보상하는 상품으로서 2개 이상의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비례보상되므로 유사한 보험가입 여부 및 보상한도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여러 개의 보험에 중복가입하는 경우 불필요하게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회사는 피보험자가 연속하여 3개월 이상의 해외 체류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사후적으로 해당 기간동안 실제 납입한 영업보험료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따라 환급해 드립니다.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자, 피보험자께서는 보험계약 청약시에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 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 받으시기 바랍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하셔야 하며 반드시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께서는 보험계약 청약시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 전 알릴 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무효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 청구제도를 이용하여 계약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보험계약은 철회할 수 없습니다.

1. 진단계약 2.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3.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4.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이 지나는 경우


적용이율 등 보험료 산출기초에 관한 안내

이 보험상품의 보험료 산출시 적용이율은 연복리 2.5% 입니다.

※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위험률 등은 이 보험상품의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제도

보험계약 체결 시 청약서상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았거나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및 약관을 전달받지 못하였을 경우 또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경우에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배당에 관한 안내

이 상품은 무배당보험으로 배당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예금자 보호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험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세제혜택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관련세법에서 정한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액보험과의 차이점

1. 정액보험은 ‘입원, 수술’ 등 특정 의료행위 발생시에 보장하지만 실손의료보험은 ‘입원’, ‘외래’, ‘처방조제’로 인하여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상 발생한 의료비 중 급여부분에 해당되지 않는 의료비 등 실제로 지불한 의료비를 보장합니다.

2. 정액보험은 보험기간 동안 보험금이 고정되어 실질가치가 하락하지만, 실손보험은 의료비 상승에 따른 실제 소요비용을 일정한도내에서 보장합니다.

3. 실손의료보험은 의료환경 및 국민건강보험 체계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보험료가 상승하므로 갱신시 보험료 상승폭이 정액보험보다 클 수 있습니다.


보험상담 및 분쟁조정안내

가입하신 보험에 관해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먼저 저희 회사홈페이지(life.miraeasset.com) / 고객센터(1588-0220) / 소비자 보호팀(02-2287-9550)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저희 회사의 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센터(국번없이 1332, http://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보장성보험이며, 은행의 예·적금과는 다른 상품입니다.

본 자료는 계약자의 이해를 돕기위한 요약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 인상 또는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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