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품

안심케어NH실손의료비보험

보장 1
질병입원: 하나의 질병당 5,000만원 한도, 질병통원: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처방전
보장 2
상해입원: 하나의 상해당 5,000만원 한도, 상해통원: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처방전
보험사 보험신청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안심케어NH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배당)_1901


기본계약

- 질병입원: 하나의 질병당 5,000만원 한도

- 질병통원: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처방전1건당 10만원한도

- 상해입원: 하나의 상해당 5,000만원 한도

- 상해통원: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처방전1건당 10만원한도


상품특징

의료비전문보장

- 보조상품(특약)이 아닌 별도의 독립된 의료비 전문보험


재가입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갱신형)

- 1년만기 갱신형으로 보험료 부담 최소화

- 보장내용변경주기 15년마다 재가입하여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


선택적보장

- 고객 필요에 따라 질병/상해 선택

- 고객 상황에 따라 자기부담비율 선택


우량계약 할인

- 일정기간(판정기간)동안 보험금[급여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 및 4대 중증질환(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인한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보험금은 제외]을 지급받지 아니하는 경우에 영업보험료의 10%를 할인하여 영수합니다. 다만, 보험료 할인 대상 및 보험료 할인은 매 갱신시마다 재산정 합니다.

- 보험금을 지급받지 않은 일정기간(판정기간)이란 도래하는 갱신일 직전 2년전 갱신계약의 보장개시일이 속한 달의 전전월 1일부터 (도래하는 갱신일 직전 2년전 갱신계약이 최초계약일인 경우 최초계약일부터) 갱신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이 속한 달의 3개월전 말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 적용대상: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계약 청약시 또는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경우

- 할인율: 영업보험료의 5% 해당액을 보험료 납입기간동안 할인(단, 계약체결 후 의료급여법 및 관련 법령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관련 법령에 따름)

- 제출서류: 피보험자가 의료급여법상 수급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료급여증 사본 또는 의료급여증명서)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청약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받으시기 바랍니다.

- 해당상품은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다릅니다.

- 본 내용은 보험계약자가 가입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신 고객(피보험자)이(가) 90일 이상 연속하여 해외에 체류한 사실을 귀국 후 입증(서류: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시 납입한 보험료를 일할 계산하여 환급하여 드립니다.

실손의료보험(우체국보험, 각종 공제, 상해·질병·간병보험 등 제3보험, 개인연금·퇴직보험 등 의료비를 실손으로 보상하는 보험·공제계약을 포함)이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2개 이상 체결된 경우, 각 계약의 보상대상 의료비 및 보상책임액에 따라 비례분담하여 지급합니다(상세 내용은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의 갱신에 관한 사항

① 계약자가 이 계약의 보험기간 만료일 15일 전까지 이 계약을 유지하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으면 이 보험은 갱신되어 계속 유지되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약관에서 정한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갱신 전 계약의 보험료 및 갱신계약의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이 계약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② 최종 갱신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은 피보험자의 「최초(재)가입나이 + 보장내용 변경주기」세 계약해당일의 전일로 합니다.

③ ①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이 ②에서 정한 최종갱신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과 같은 경우에는 이 계약을 갱신할 수 없습니다.

④ 갱신계약의 보장개시일은 갱신일로 하며, 부활(효력회복)계약의 보장개시일은 부활(효력회복)일로 합니다.

⑤ 갱신계약의 보험가입금액은 갱신 전 계약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⑥ 갱신계약에 대하여 갱신일 현재의 보험료율(상해입원 및 상해통원의 경우에는 피보험자의 직업 또는 직무 위험등급에 따라 산출된 보험료율을 말함)을 적용하며, 그 보험료율은 나이의 증가, 의료수가의 변동, 위험률의 변동 등의 사유로 인하여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⑦ 이 계약은 1년만기 갱신형으로 운영합니다.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청약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의 중요성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시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 전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무효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 청구제도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될 수 있는 사항

청약시 직업, 나이, 운전여부, 취미, 병력 등에 따라 가입이 거절되실 수 있습니다.

3대 기본 지키기(품질보증해지 관련)

청약시에 약관 및 계약자보관용 청약서 미전달, 약관 중요내용 미설명,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갱신시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이 계약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적용이율 등 보험료 산출기초에 관한 안내

이 상품의 주계약 적용이율은 연단위 복리 2.5%입니다(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적용이율, 적용위험률 및 적용해지율은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제혜택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 당해년도에 납입하신 보장성보험료 중 연간 100만원을 한도로 납입하신 보험료의 12%를 종합소득 산출세액에서 공제합니다.

배당에 관한 안내

이 상품은 무배당보험으로 배당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다른 상품으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전환에 대한 안내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약전 알릴 의무에 관한 사항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보험상담안내 및 분쟁조정안내

가입하신 보험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만사항(민원)이 있을 경우 먼저 NH농협생명 홈페이지(www.nhlife.co.kr) 또는 NH농협생명 콜센터(1544-4000)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또한, NH농협생명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센터(국번없이 1332, 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에 관한 안내

본 안내자료는 계약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요약자료입니다. 계약자께서 본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본 상품에 제시된 보장내용, 보험기간 등을 변경하여 보험설계를 하실 경우, 당사의 상품과 유사한 다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실 경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 및 가격공시실: www.nhlife.co.kr(당사 홈페이지)

보험상품 비교공시: www.klia.or.kr(생명보험협회)

상품내용 오류 시 1:1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 1:1문의 바로가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